티스토리 뷰

반응형

5월, 날씨도 많이 풀리고 여행다니기 딱 좋은 달이죠 ^^ 해외로도 여행을 많이 나가시지만 국내에도 둘러보면 아주 멋진 명소들이 많답니다. 5월 여행하기 좋은 국내 여행지 4군데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속초 : 설악산 케이블카, 동명항, 속초중앙시장, 하조대

 

 

설악산 케이블카 는 설악산 국립공원(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37) 소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인(중학생 부터) 10,000원, 소인(37개월~초등학생) 6,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36개월 이하의 유아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고 하네요 : ) 장애인 복지카드 1,2급 소지자나 국가유공자 카드 소지자 분은 본인에 한해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행하며, 기상변동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강풍이 불 때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운행 시간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동해 바다에 가서 회를 안먹으면 섭섭하겠죠? 대포항도 대표적인 항구이지만 여행 다녀온 분들의 얘기에 따르면 횟값을 비싸게 받는 횟집이 많아 동명항 을 더 추천하는 분들이 많네요. 싱싱한 회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

 

속초중앙시장 주차장 이용시에는 지하주차장이 협소해서 지하주차장보다 실외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중앙시장에는 닭강정, 각종 튀김, 오징어 순대, 건어물, 젓갈 등을 파는데요, 지하로 내려가시면 수산물 시장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하조대 는 조선의 개국공신 하륜과 조준이 태종 치세 말년에 휴양하던 곳이라 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서 하조대로 불렀다고 전해지는 곳이며, 기암절벽이 우뚝 솟아있고 노송이 멋지게 어우러져 있는 명소입니다. 속초에서는 더 내려와서 양양에 있는 곳이지만 시간이 되신다면 들러보시기 좋은 장소입니다 : )

 

2. 경주 : 보문단지, 세계문화엑스포공원, 첨성대,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

 

경주 보문단지 (경북 경주시 신평동)는 호텔, 놀이시설, 미술관 등이 보문호를 둘러싸고 있고 이곳에는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얘기를 나누며 차분히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놀기에 좋습니다. 호수에서 오리배도 타실 수 있습니다 : )

 

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열리는 장소이며, 경주타워, 3D 애니메이션 영상관, 솔거미술관, 엑스포기념관 등 체험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공원 입장은 무료로 하지만 각 관별로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각 관별로 대인(대학생 이상) 3,000원 소인(48개월~18세) 2,000원 받고 있으며, 또봇정크 아트뮤지엄이나 플라잉/에밀레 공연 관람, VR체험/4D체험 등은 요금이 상이하니 각 관별 요금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주타워, 쥬라기로드, 3D애니메이션, 기념관 4곳을 체험하는 통합이용권을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대인 7,000원, 소인 5,000원) 솔거미술관은 월요일 휴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성대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는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고대 건축물 중 유일하게 재건이나 복원 없이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특별한 문화재 입니다. 첨성대 주변에는 각종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어 사진찍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 ) 다만, 교통편이 불편해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첨성대를 통과하는 버스는 60번, 61번이 있습니다.  

 

황리단길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은 황남동에 위치한 2차선 도로로, 멋스러운 옛건물에 생긴 식당, 카페, 사진관,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유명해져 황남동의 경리단길이라는 뜻에서 '황리단길' 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동궁과 월지 는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통일신라시대 궁궐터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장하고 있습니다.

낮에 가도 예쁘지만 야경이 참 예쁜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 ) 어른 2,000원, 군인/청소년 1,200원, 초등학생 6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주차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3. 거제 :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해금강 테마박물관, 외도 보타니아

 

 

학동몽돌해수욕장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은 동글동글한 몽돌이 가득한 거제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풍수 지리상 학이 비상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학동'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바람의 언덕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은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쓸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풍차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푸른 잔디가 뒤덮여 있어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 ) 맞은 편의 신선대도 둘러보기 좋은 곳이라 하네요.

 

해금강 테마박물관 (경남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은 1950-1960년대 모습을 재현해 놓아서 그시대의 역사, 문화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하며 대인 6,000원, 초/중/고 학생 4,000원, 4-7세 어린이 3,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는 해상농원으로 천연 동백숲을 이루고 있으며,

아열대 식물인 선인장, 야쟈수, 잎새란, 용설란 등 3,000여종의 수목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망대, 조각공원, 휴게시설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관광하실 때에는 7군데의 선착장(장승포, 지세포, 와현, 구조라, 도장포, 해금강, 다대)을 이용해 들어가셔야 합니다. 외도 입장료는 유람선 승선비를 계산할 때 같이 내며, 하절기 오전 8시-오후 7시까지, 동절기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까지 운영합니다. 관람료는 성인 11,000원, 중고등학생 8,000원, 군경 8,000원(제복입은분), 어린이 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4. 전주 : 한옥레일바이크, 전주한옥마을, 전주남부시장, 자만 벽화마을

 

한옥레일바이크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는 한옥마을과 인접해있는 아중역 폐선부지에 아중역~왜망실 까지 왕복 3.4km를 시속 15-20km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 입니다. 운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연장운행을 하기도 합니다. 2인승은 20,000원, 3인승은 25,000원, 4인승은 30,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전주한옥마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은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의 세력 확장에 대한 반발로 근대식 한옥들을 짓기 시작하면서 발전한 곳입니다. 연간 1,0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명소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정해진 시간마다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전주시청 한옥마을 안내 홈페이지에 다양한 코스들이 올라와 있는데, 한옥마을을 단숨에 보는 코스(1-2시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동성당-경기전-교동미술관-최명희문학관-부채문화관-한옥마을역사관-은행로-태조로 사거리-오목대 입니다 : ) 

 

전주남부시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1길 19-3)은 조선 중기때부터 전주성 남문 바깥에 섰던 남문장의 역사를 이은 오래된 전통시장입니다. 야시장이 유명하며 3월-10월은 금요일,토요일 오후 7시, 11월-2월은 금요일,토요일 오후 6시에 열립니다. 곱창, 불초밥, 돼지껍데기 등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만벽화마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50-158)은 알록달록 화려하게 채색된 벽화가 예쁜 곳입니다. 벽화들이 가득하니 사진찍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마을 안에는 카페들도 많아서 쉬어가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봄에 여행가기 좋은 곳 네 군데를 알아봤습니다. 5월달 여행지를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